소프트웨어

USB 메모리를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에게 필요한 Flash Drive Reminder

falconer 2008. 8. 1. 17:12

피씨방이나 외부에서 USB 메모리 쓰다가 깜빡 잊은채 그냥 놔누고 온 경험이 다들 한번씩은 있을듯 한데요..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여기 Flash Drive Reminder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 (via Digital Inspireation)


removeusbflashdrive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나오는 메뉴]


flashdriveplugged

[컴퓨터를 종료 할 때 나오는 알림 메시지]


Flash Drive Reminder는 USB 메모리의 자동실행 대화상자에 Remind me to remove flash drive라는 메뉴를 추가해 주는데요. 외부 컴퓨터에서 USB 메모리를 연결하고서 이 메뉴를 선택하면 알림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나중에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로그오프 할 때 Your flash drive is plugged in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해 줍니다.

Quiet 버전을 설치하면 알림 메뉴 선택할 필요 없이 그냥 백그라운드에서 자동 실행 되는데요. 다만 이 버전을 실행하면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메뉴가 비활성화 되니 본인의 취향에 따라 Standard와 Quiet 버전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다운로드 Standard 버전

다운로드 Quiet 버전 


꼭 로그오프나 종료시가 아니라 주기적으로 알림 메시지를 출력해주면 더 좋을테지만, 아쉬운대로 쓸만하겠네요.. ;;


출처 : http://www.choboweb.com/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