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동영상 파일에서 오디오만 뽑아내기

falconer 2007. 4. 20. 23:43

yang8 Lee 블로그에서 아주 좋은 프로그램 소개를 보았습니다. Video mp3 Exractor 동영상에서 소리만 추출하기라는 글에서, 동영상의 오디오부분만 따로 뽑아 mp3 파일로 만들어 주는 Video mp3 Extractor 입니다.

이와 비슷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Video mp3 Extractor 가 간편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더군요.

  Video mp3 Extractor Home page
  Video mp3 Extractor Download

불러오기 가능 파일은 .avi, .asf, .wmv 이며 Video mp3 Extractor 1.6 와 Video mp3 Extractor PRO 3.0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Pro 3.0 버전은 1.6과는 달리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축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기능을 수행할 때마다 키를 구매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30초간 대기하도록 하네요.

그러나 1.6으로도 충분히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Pro 3.0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 듯하고,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처리한다면 30초는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닐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해서 미디어 그림의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축출을 시작하면 끝입니다.
















kmp를 이용한 오디오 축출

Video mp3 Extractor를 사용하면 편리한 것이 무엇보다도 아주 빠르게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코덱 문제로 오디오 부분을 뽑아 내지 못한다면 최근 코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만일 이런 것도 귀찮다고 생각되신다면 KMP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바로 오디오를 뽑아 내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보면서 따로 복사하는 식이어서 빠르게 뽑아 낼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코덱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에 "매트릭스 1으로 영어 공부 시작"이라는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린 내용입니다만, 아래와 같이 하시면 kmp로 오디오 부분을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쳐하기 전에 미리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 놓으면 편리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영화를 재생시켜 놓고 캡쳐하고 싶은 곳에서 캡쳐를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JWM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