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보안

카스퍼스키, NOD32, 비트디펜더 등의 스캔을 한번에 하기.

falconer 2007. 9. 28. 09:45

피치못할 사정으로 가끔 크랙 파일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그 파일이 멀웨어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힘들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안티 바이러스를 두 개 이상 설치하여 운용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므로 기껏해야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백신 하나로만 판별 여부를 검사할 수 있을 뿐이다..
따라서 카스퍼스키, NOD32, 비트디펜더, F-Secure, AVAST, AVG, AntiVir 등과 같은 유명한 백신 모두를 사용한 스캔 결과를 알아보고픈 욕구가 생기게 마련인데, 온라인 다중 엔진 스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검출률인 형편없는 국산 백신을 이용 중인 유저에서부터 보안에 민감한 유저라면 꼭 알아둬야 하는 유명한 세 곳을 소개한다..


1. VirScan.org (추천) : http://www.virscan.org/(새 창으로 열기)
언급한 메이저급 백신 이외에 F-Prot McAfee, Norton, Trend Micro, Sophos  등의 엔진을 이용하여 한 자리에서 파일을 스캔해 보고, 멀웨어 여부를 판단해 볼 수 있다.. 소개하는 세 사이트 중 유일하게 (어설프나마) 한글을 지원하고, 웹 2.0 풍의 인터페이스 덕분에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스캔하는 등의 사이트 사용 과정이 가장 직관적이이다.. 단계별로 현재 스캔 중인 엔진을 알려주고 막대 그래프로 전체 과정을 표시해 준다..
바이러스 정의파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버전, 날짜)를 보기 쉽게 열람해 놓았고, 정의파일 업데이트도 가장 빠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Virus Total : http://www.virustotal.com(새 창으로 열기)
VirScan.org 보다 지원하는 엔진은 적지만 카스퍼스키, NOD32, 비트디펜더, F-Secure, AVAST, AVG, AntiVir, F-Prot McAfee, Norton 등의 훌륭한 엔진은 모두 갖추고 있다..
역시 단계별로 현재 스캔 중인 엔진을 알려주고 막대 그래프로 전체 과정을 표시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Jotti's malware scan : http://virusscan.jotti.org/(새 창으로 열기)
스캔 엔진의 수는 많지 않다.. 하지만 카스퍼스키, NOD32, 비트디펜더, F-Secure, AVAST, AVG, AntiVir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것들은 모두 올라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여름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