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파이어폭스 3의 강력한 스킨 확장기능 AnyColor

falconer 2008. 8. 1. 17:04

파이어폭스를 쓰는데 있어 꼭 필요한 확장기능은 아니지만 나만의 예쁜 브라우저를 원하는 분들에게 AnyColor는 좋은 선택사항이 될 것 같습니다.


일 단 AnyColor를 설치하고 보기 – 도구모음 – 사용자지정으로 드래그 해서 툴바버튼에 등록시키면, 몇가지 프리셋을 이용해 아래 이미지처럼 파이어폭스의 겉모습을 바꿀수 있습니다. 색상을 변경하고 재시작 할 필요가 없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 

다만 AnyColor에는 버튼을 바꾸는 기능이 없기때문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테마가 있다면, 테마에 따라서 잘 어울리지 않을수 있습니다.

AnyColor_Main_Splash_P

2008-07-19_145945



옵션의 Get more presets 링크로 이동하면 몇가지 프리셋을 더 구할수 있습니다.

2008-07-19_150211



그 러나 AnyColor의 강력한 기능은 옵션 메뉴의 Appearance 탭에 들어있는데요. 여기서 전체적인 백그라운드, 하이라이트, 텍스트 칼라를 지정하거나, 헤더와 풋터 부분의 이미지와 위치, 반복 유무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나만의 파이어폭스 테마 만들기가 부분적으로 가능해지는거죠.

이밖에 고급 사용자는 Set appearance using a script를 선택해 자바스크립트로 좀 더 다이나믹한 테마를 구성 할 수 있고, Advanced 탭의 Accessibility로 들어가면 메뉴의 폰트 사이즈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2008-07-19_150610


AnyColor는 현재 experimental로 분류되어 있어.. 설치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모질라 계정이 없으시면 여기 BugMeNot에서 제공하는 계정 정보로 로그인 하세요.

출처 : http://www.choboweb.com/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