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YouTube 의 FLV 파일, 저장 후에 어떻게 보시나요?

falconer 2007. 4. 11. 12:45
여름하늘님의 YouTube, FLV 동영상을 AVI로 변환하기 피드를 지나치다 생각난 김에 몇 자 적습니다. 저는 YouTube 동영상의 경우는 다른 포맷으로 변환하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이건 현재 YouTube 가 화질이나 압축 등에서 손해지만 FLV1 포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얘기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코덱(팩)을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인코딩과는 거리가 멀고 재생, 감상에만 올인하신다면 ffdshow 를 적극 추천합니다. FLV1 포맷이 거의 완벽히 지원되기 때문에 YouTube 의 FLV 파일은 확장자 연결, 혹은 끌어서 놓기로 쉽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넷을 떠도는 코덱(팩)들은 거의 대부분 상용 소프트웨어의 립-오프이며,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는 것임에도 임의로 변조되고 가공되어 무단으로 재배포되는 형태입니다. 심지어는 쓰레기 같은 애드웨어, 포털의 툴바 등을 번들하여 돈벌이에 이용되는 대표적인 경우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ffdshow 를 더욱 적극 추천합니다. 재생기의 경우도 곰이나 KMP 모두 공개 소프트웨어의 립-오프이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고, MPCVLC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KEEPVID.COM - YouTube, Google Video 동영상 다운로드
Media Player Classic aka MPC - 작고 강력한 미디어 재생기,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출처 : LOSER’s Hid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