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구글 파워포인트 여름에 발표예정!

falconer 2007. 4. 19. 07:42
어제 Web 2.0 Expo에서 구글의 CEO Eric Schmidt의 발표에 의하면 구글은 곧 파워포인트 클론을 출시할 것이라고 한다.
오늘 TechCrunch에 따르면 이로서 구글은 Docs & Spreadsheets에 이어서 파워포인트 클론까지 포함하면 완벽한 오피스패키지가 된다.

이번 오피스패키지는 지메일, Google Calendar, Gtalk와 다른 구글 서비스들을 포함한 하나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키지로 small business용으로 서비스될 가능성이 많다.

이번에 구글은 파워포인트를 새로 개발하고 있는지 아니면 유사한 기술을 인수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구글은 Writely를 인수해서 자사의 워드프로세서로 개발한 것을 생각하면 이번에도 기술을 인수해서 개발할 가능성이 많은 것으로 예상했다.

그 첫 근거로 최근에 Tonic Systems을 구글이 인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반면에 작년부터 벌써 구글 미팅 때에 그들만의 프레젠테이션 툴로 발표를 하였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오래전부터 직접 개발을 하고 있었으며 Tonic Systems의 인수는 파워포인트의 주요 기능보다는 일부 기능을 보안하려는 의미에서 인수하였다는 설도 나오고 있다.
진실이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이번 여름에 발표예정이라고 하니 곧 구글 오피스의 시대도 열릴 것으로 보인다.
또 한 번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피스시장에서도 경쟁을 노리는 구글이 어떤 성적을 올릴지 궁금하다.

출처 : Google’s Office Suite Complete: Google “PowerPoint” Confir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