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궁극의 마우스 컨트롤이 필요한 뺨 때리기 게임

falconer 2007. 7. 26. 01:22



일본의 게임 개발사 NIGORO가 자사 사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무료 플래시 게임 Rose & Camellia(장미와 동백)가 독특한 설정과 엽기적인 재미로 인터넷 상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해서 소개합니다. ^^


이 게임은 빠르고 섬세한 마우스 컨트롤이 요구되는 뺨 때리기 게임(...)으로, 배경 스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명문 귀족 츠바키코지 가문의 장남 슌스케와 결혼한 레이코. 그러나 바로 다음날, 남편이 갑자기 숨을 거둔다. 졸지에 혼자가 된 레이코에게 쏟아지는 츠바키코지 가문 사람들의 멸시와 핍박... 그때, 레이코의 혈관에 흐르는 강인한 서민의 피가 타오른다! 슌스케에게서 받았던 장미꽃을 가슴에 꽂고 츠바키코지 가문 사람들에게 선전포고를 날리는 레이코. “츠바키코지 가문은 장남의 아내인 내가 접수하겠어요.”......이것은 고귀한 가문의 상속권을 두고 여자들이 벌이는 화려한 전쟁인 것이다!


......설명이 상당히 화려하군요;;

타이틀의 장미는 설명대로 주인공 레이코가 가슴에 꽂고 있는 꽃이며, 동백은 그녀가 시집간 집안의 성에서 나온 이름입니다. (일본어로 동백을 츠바키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 게임은 명문 귀족가로 시집갔다가 남편의 급사로 졸지에 고립되어 버린 서민 출신 여인이 자신을 핍박하는 가족들을 상대로 투쟁해 나가는 미니 게임입니다.



투쟁의 방법은 녹다운 뺨 때리기! 교대로 뺨을 때려서 먼저 체력이 고갈되는 쪽이 지는 게임입니다.

내 공격 타이밍에 공격 버튼을 누르고 적의 얼굴을 최대한 강하게 때릴 수 있도록 마우스로 동선(動線)을 그리면 뺨을 때릴 수 있습니다.

공격 시간 내에는 몇 번이라도 공격할 수 있지만, 어이없는 헛손질을 한다거나 하면 자칫 적으로부터 반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적에게 공격권이 넘어가면 재빨리 회피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로 레이코의 등 뒤에 회피 동선을 그려주면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회피 후에는 반격도 가능하고요.

최적의 타이밍을 잡거나 적의 약점을 잘 공략하면 강력한 크리티컬 히트를 날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무튼 보다 빠르게, 보다 강력한 타격을 적의 뺨에 날려서 승리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


왼쪽은 일반 공격이 먹혔을 때의 모습, 오른쪽이 크리티컬 히트가 먹혔을 때의 모습(...)

 참고로, 회가 거듭될수록 더욱 강력한 적들이 등장합니다만... 각각의 적에게는 나름의 약점(크리티컬 히트가 잘 들어가는 부분)이 존재하니까 게임을 하면서 주의 깊게 관찰해 보시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




등장인물 소개








츠바키코지 레이코 (주인공)
남편을 잃고 집안에서 고립되어 버린 서민 출신 여성. 시집 오기 전에 일하던 방적공장에서 단련된 그녀의 팔심은 과연 츠바키코지 집안에서도 통할 것인가?!









츠바키코지 사야 (둘째딸)
츠바키코지 가문의 막내. 언제나 집안의 보살핌에 둘러싸여 키워져 온 전형적인 귀족 아가씨. 온실의 화초 같은 그녀의 팔심은 별로 강하지 못하다.









츠바키코지 시즈카 (맏딸)
츠바키코지 가문의 맏딸로서 겐로쿠 명문가의 아들과 결혼했다. 그러나 출가해서도 츠바키코지 가문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츠바키코지 카에 (마님)
츠바키코지 가문의 주인. 상당한 고령이지만 뺨을 때릴 때의 타격력은 노인의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게임 화면 소개



A 타임 게이지 / B 공격 버튼 / C 회피 버튼 / D 반격 버튼 / E 적의 체력 / F 자신의 체력

G 난이도 조정

H 스타트 버튼

I 사운드 끄기 버튼



아래는 YouTube에 올라와 있는 이 게임의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Level 5이니 상당한 고난도 플레이 영상이랄까요...;;




뺨 때리러 가기!!
← 클릭!



+ 자료 출처
http://nigoro.jp/game/rosecamellia/rosecamellia.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