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liverLight

Silverlight Tools 베타 2 한글판(드디어

falconer 2008. 6. 19. 09:37

다운로드 세부 정보: Silverlight Tools Beta 2

Visual Studio 2008용 Silverlight Tools 베타 2를 드디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늦어져서 가슴 졸였습니다.^^

Silverlight Tools는 하나의 바이너리로 모든 언어를 처리하는 Silverlight 런타임과는 다르게 Visual Studio 2008을 기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언어에 따라 빌드를 영문과 다르게 처리해야하는 이유로 더 늦게 빌드 될 수 밖에 없습니다(다른 이유도 있습니다만). 그리고, Silverlight 런타임과의 파일 크기를 비교해봐도 빌드가 나오는데 더 오래 걸릴 것이라는 추측도 가능하지요. 또한, 이전 베타 1 버젼때는 한글 버젼이 없었기 때문에, 그 위에 새로 한글 버젼을 설치하는 경우등의 이슈들에 대해 정리를 해야하는 과정이 남아있었습니다.

한글 SLTools는 한글 Visual Studio 2008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영문 VS2008을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영문 SLTools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또한 이전 영문 SLTools 베타 1이 설치되신 경우라면, 다운로드 정보 페이지에 있는 설명대로 이를 제거하고 나서 KB949325 또한 같이 제거하셔야합니다. (업그레이드 시나리오를 지원하지만, 아직 베타인 것을 고려한다면 어떤 경우든 이전 버젼이 있는 경우에는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SLTools 베타 2는 VS2008 서비스팩 1 베타 버젼과 호환이 되도록 제작되었지만, 서비스팩 1 베타 버젼의 한글판이 아쉽게도 나오지 않은 이유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영문에는 설치가 안되기 때문에 말이죠.

이번 SLTools 베타 2에는 XAML Intellisense와 프리뷰용 디자이너 이외에도 여러가지 향상과 무엇보다도 Silverlight 2 베타 2에 준하는 지원등이 제공됩니다.

첫 한글판 SLTools기 때문에 그리고 아직 베타 2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미흡한 점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아쉬운 점들을 알려주시면, 정식 버젼 출시때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출처 : http://blogs.msdn.com/bkchung/archive/2008/06/17/silverlight-tools-2.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