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나의 투자 원칙 몇개..

falconer 2008. 5. 15. 08:02
1. 부부는 속궁합도 중요하지만 돈궁합도 중요하다..

예를 어느 아파트 하나를 매입하기 위해 같이 갔다가 서로 싸우는 바람에 매입 시기를 놓쳐
두고 두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어쨌든 부부는 목표가 같고 뚜렷해야 한다..


2. 절대로 부동산 찌라시 전문가 믿지 말고 큰 흐름의 정부 정책에 대해서도 맞서지 마라..

2006년 말 강남, 분당,용인,목동 폭등기에 이쪽 지역 부동산 찌라시 말 듣고 매입한 사람들...
특히 대출 몇억씩 깔고 산 사람들은 지금 죽을 맛이다..

특히 용인에 중대형 아파트를 몇억 대출 안고 산 사람들 지금은 어떤가.. 아마도 대출 받은 금액 만큼
시세도 빠져 있다..

2008년 지금도 경부축 다시 상승 할것이라고 외치는 한심한 부동산 찌라시 전문가들 보면 한숨을 넘어
기가 차다.. 물론 고장난 시계도 하루 두번은 맞는다..

이명박 정부가 향후 5년간 끌고 갈 지역이 어디인가.. 강북인가 용인등 수도권 지역인가..

물론 강남은 중립이다..

3. 내가 가진돈이 적다고 생각하지 마라..

지금도 잠실 33평 올 9월 입주 단지.. 시세가 9억에서 10억 하지만 4억 정도 있으면 내 소유로 할수 있다..
다만 입주시에 전세 놔야한다.. 그래도 내 소유 이므로 언제든 돈만 있으면 실거주 할수 있다..

다시 풀어 말하면, 입주 명의 변경 시한내에 4억 현금주고 1억 5천 대출 승계하고 나머지 잔금은 전세금으로 충당하면 된다..

그리고 집이 잠실만 집이냐.. 자기 형편에 맞게 발품 뛰면 인연 있는 집 반드시 있다..

4. 세금 무서워 하지 마라..

양도세는 양도 차익이 있어야 내는 것이다..

단순하게 생각하라..

내 아는 사람 몇년전 정확히 2006년 초 도곡동 타워 팰리스 50평대 전세로 6억에 살다가 뜻 한바 있어 전세금
다 찾아서 노원구 상계동 주공 단지 몇달간 다니면서 전세끼고 주로 18평 20채 매입.. 이사람 임대사업자 등록도
하지 않앗다.. 올해 20채중 15채 매도 양도세 60% 내고 12억 벌어놓고 5채 그 냥 가지고 있다..

5. 사고의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근로소득으로만 살아 가려면 평생 벌어도 집하나 장만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다른 무엇도 필요하다.. 자산 소득도 함께 있어야 대한민국에서는 살아남을수 있다..

6. 세상엔 공짜가 없다...

절대진리이다....


출처 : 서현&규환아빠

'재테크 >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분양 주공 중대형 '시선 집중'  (1) 2007.04.09
실수요자, e모기지론 관심 부쩍  (0) 2007.02.06